기존 3억원 이상 자산가 대상 제공했던 복합 서비스 1억~3억원대 준자산 대상으로 확대
신한금융투자 직원들이 신한은행 일반 지점에 상주하면서 상담하는 형태[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신한금융그룹이 3억원 이상 자산가들에게만 제공했던 복합 자산관리서비스를 1억~3억원대 준자산가들에게 확대하기 위해 은행 지점에 별도의 공간을 만들었다. 27일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종로구 신한은행 경희궁지점에서 준자산가 고객들에게 은행·증권 자산관리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신한 개인자산관리(PWM) 라운지(Lounge)'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 조용병 신한은행장, 강대석 신한금융투자 사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신한 PWM 라운지는 출범식이 진행된 경희궁지점을 비롯해 명동금융센터·평촌금융센터·부산서면지점·울산금융센터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동시에 오픈됐다. 신한금융은 향후 지속적으로 PWM 라운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 PWM 라운지는 일반 신한은행 지점에 신한금융투자 직원이 함께 근무하는 새로운 형태의 금융복합점포다. 고객은 은행·금융투자 전문가가 제공하는 상품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기존 3억원 이상 거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제공하던 신한의 PWM 자산관리서비스를 일반 점포의 1억~3억원 준자산 VIP 고객에게까지 확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신한금융은 2011년 은행·증권이 협업하는 복합점포모델 PWM센터를 국내 최초로 출범, 현재 전국 26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라운지 오픈은 신한은행 일반점포 VIP 고객들의 PWM 센터 서비스 요청에 따른 조치다. 신한 PWM 라운지는 자산관리 시작부터 리스크 관리까지 모든 절차를 고객 중심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직원을 고객수익률로 평가하는 등 책임감 있는 자산관리를 현장에서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PWM은 대외적으로는 더 뱅커지 대한민국 최우수 개인금융(PB)은행, 아시안뱅커지 대한민국 최우수 PB를 수상하고, 국내에서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에서 8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더 프라우드(THE PROUD) 대한민국 명품 PB 6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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