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김인호 부의장
서울시의회 김인호 부의장(새정치민주연합·동대문구3)은 서울시로부터 동대문구 휘경동과 중랑구 면목동을 바로 연결하는 겸재교의 본선구간이 이날 오전 4시부터 임시 개통하는 것으로 보고 받았다.김 부의장은 “동대문구민과 중랑구민을 잇는 오작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또 “2016년12월 준공에 앞서 완공된 본선구간을 우선 개통한 서울시의 결정은 장기간 공사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편리한 교통을 신속하게 제공한 점에서 높이 평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김 부의장은 이어 “ ‘겸재교 건설 및 연결로 확장공사 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지역간 단절이 해소되고 망우로, 사가정길, 동2로, 한천로 등 주변도로의 교통량이 분산되는 등 동대문구, 중랑구 일대 교통정체가 해소될 것"이라며 "뛰어난 디자인과 더불어 경치경관조명 설치로 주·야간 볼거리가 많은 겸재교는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김 부의장은 “시민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완전 개통도 필요하지만 서울시가 최초로 Extra-Dosed(엑스트로 도즈)교로 겸재교를 만든 만큼 가장 우선시 돼야 할 핵심은 교량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이라며 안전한 교량 건설과 사후 안전은 필수라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겸재교
이어 김 부의장은 “겸재교가 준공완료 돼 개통될 때까지 시민들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교량을 이용하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시민과 관련 부서와의 의견 공유와 차질 없는 공사 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겸재교 건설 및 연결로 확장공사’는 지난 2008년10월 첫 삽을 떴으며, 동대문구 방향의 본선구간 진출입램프 공사가 완료되는 2016년 12월 전체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총 연장 235m, 폭 4차로(18.24m) 규모의 주교량과 총 연장 160m, 폭 2차로(9m) 규모의 접속교량, 동대문구 방향에서 본선구간으로 진출입하는 2개의 램프로 구성돼 있다. 또 본선교량 연결을 위해 동대문구 구간은 연장 258m를 폭 4차로에서 5차로(23→27m)로, 중랑구 구간은 연장 452m를 폭 4차로에서 6차로(20→30m)로 기존 도로를 확장했다.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