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반영해 콘텐츠 추천

다음 모바일, 이용자 선호도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 추천하는 '루빅스' 적용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다음카카오가 다음 모바일에서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다음카카오는 17일 이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루빅스(RUBICS:Real-time User Behavior-based Interactive Content recommender System)'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지금까지는 이용자들이 동일한 다음 모바일 메인 페이지를 봤지만, 앞으로는 이용자별로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루빅스 알고리즘은 이용자가 반응하는 콘텐츠를 학습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한다. 다음카카오는 미디어 다음을 시작으로, 연내 루빅스 시스템을 다음 모바일 콘텐츠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박승택 다음카카오 응용분석파트 박사는 "루빅스는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실시간 이용자 반응성을 높이는 프로젝트로 공공의 관심사는 더욱 빠르게 제공하고, 개인의 선호도에 맞는 콘텐츠는 실시간 단위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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