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그룹은 20일 구본무 LG 회장이 LG전자의 신제품 경쟁력을 직접 점검했다고 밝혔다.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서울 금천구 소재 LG전자 가산 R&D캠퍼스에서 LG전자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올레드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70여개 제품을 살펴봤다. 구 회장은 특히 고객 관점의 제품 편의성과 시장 선도 디자인을 통한 혁신 여부를 중심으로 점검한 것으로 전해졌다.이 자리에는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조준호 MC사업본부장, 조성진 H&A사업본부장, 권봉석 HE사업본부장, 노창호 디자인경영센터장을 비롯한 사업본부장과 사업본부별 디자인 연구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앞서 구 회장은 지난 3월 열린 임원세미나에서도 "남들이 보지 않는 부분까지 감동을 주는 세밀함과 기필코 이루어 내고야 마는 철저한 실행력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이날 LG전자의 양대 디자인 전략 방향으로 '주력 제품의 초 프리미엄 디자인'과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를 제시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올레드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주력제품 분야에서 '완성도와 사용성'을 겸비한 LG만의 초 프리미엄 디자인 전략을 전개해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한다.제품뿐 아니라 포장 등 패키지 디자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매장환경 등 디자인 부문 역할을 확대해 모든 고객 접점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LG전자는 또 해외사업 비중이 높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외부 디자인 전문가 및 글로벌 전문기업의 자문과 참여를 확대해 디자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덴마크를 대표하는 산업 디자이너이자 오디오의 명가 뱅앤올룹슨(B&O)의 대표제품들을 디자인한 톨스텐 밸루어(Torsten Valeur) 등 외부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디자인 자문단을 확대 운영해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의 초기부터 참여시킬 예정이다. 글로벌 색채 연구소인 팬톤(Pantone), 신소재 정보 제공 업체인 미국 메트리얼 커넥션(Material Connexion) 등 글로벌 전문기업들과의 협업도 확대한다.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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