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 2분기엔 웃는다…CJ제일제당 '↑'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음식료업체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음식료업체의 1분기 실적은 KT&G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며 "KT&G는 시장 축소에도 불구하고 평균단가(ASP) 상승이 커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그는 "대부분의 식품회사들은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재료비의 안정과 부진사업의 개선으로 전년동기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며 "의미있게 실적이 개선될 업체는 CJ제일제당으로 식품의 이익성장 약화를 바이오가 만회해 영업이익이 55.0% 급증할 전망"이라고 봤다. 반면 농심은 라면 점유율의 높은 기저로 이익 감소폭이 큰 업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아직 1분기 실적 발표 전이긴 하나 투자가의 관심은 2분기에 더 쏠릴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해 2~3분기에 실적 변동성이 컸던 이유도 있고 업체별로 이유가 다르긴 하지만 신사업, 가격 인상 등 성장 동인이 2분기부터 영향을 주는 곳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실제 CJ제일제당의 신사업인 메치오닌은 2분기 이후 이익 기여가 가시화되고 있다. 또 롯데칠성은 3월말에 맥주생산시설이 2배로 확충됐다. 빙그레와 롯데제과는 2분기를 겨냥해 빙과가격을 올렸고, 오리온도 3월부터 국내 매출액이 증가세로 반전한 상황이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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