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태그' 중심으로 개편

탈 카테고리화 트렌드 반영해 해시태그 중심에 내세워태그 팔로우 기능·링크·동영상 첨부기능 등 추가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의 모바일 콘텐츠 생산 플랫폼 '네이버 포스트'가 태그를 중심으로 개편됐다.개편된 포스트는 ▲홈 ▲피드 ▲MY 3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쓰기 기능은 어느 화면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에 배치했다. 포스트는 '폴라'와 비슷한 콘셉트로 바뀌었다. '홈' 영역에서는 이용자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포스트 콘텐츠를 해시태그(#) 중심으로 보여준다. '피드' 영역에서는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작성자, 태그, 시리즈를 모아볼 수 있다. 'MY' 영역은 내가 쓴 포스트와 좋아요한 포스트를 보여준다.네이버가 폴라에 이어 포스트를 태그 중심 서비스로 개편한 것은 이용자들의 관심사와 취향이 탈 카테고리화되는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모바일 화면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고 싶은 이용자들의 모바일 콘텐츠 소비 성향도 고려했다.개편된 포스트에서는 태그를 매개체로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 과거에는 IT, 자동차, 취업, 패션 이라는 카테고리에서 정보를 찾아야 했다면, 이제 태블릿, 시승기, 자소서, 메이크업 등으로 구체화되는 추세다.네이버는 포스트 서비스를 개편해 동영상·링크·장소·스티커 첨부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에도 작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김승언 포스트TF장은 "모바일 이용자들은 작은 영역의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포스트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며 "포스트는 다양하고 경계가 없는 새로운 정보와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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