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5 디퍼런시에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시장의 5가지 특별한 변화를 통해 볼보자동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기 위한 이벤트다.우선 전시장의 소품, 공기, 사운드, 직원 드레스 코드 등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보고 듣고 만지고 경험하는 모든 요소의 차별화를 통해 볼보자동차가 탄생한 스웨덴 및 북유럽의 감성을 전한다.고객들에게 보다 품격 있고 차별화 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VRE’(Volvo Retail Experience) 전시장에서 한 단계 진화한 것으로 4월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적용할 예정이다.우선 고객들에게 전달할 스웨덴 탄산수는 스웨덴의 세계적인 크리스털 글라스 브랜드 ‘오레포스’ 크리스털 잔에 담아 제공된다. 스웨덴 전통 커피 문화 피카와 오븐에 막 구운 시나몬롤 디저트도 마련됐다. 이밖에 세일즈 컨설턴트의 복장은 볼보자동차가 직접 디자인한 고급 수트와 셔츠와 바뀌는 등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썼다.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시장 변화를 통해 고객들은 전시장의 문을 여는 순간부터 나갈 때까지 전시장에서 경험하는 모든 요소를 통해 볼보자동차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가 탄생한 스웨덴을 비롯한 스칸디나비안 라이프 스타일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보다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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