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건강연어 블루라벨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을 겨냥해 2만∼5만원대 중저가와 실속형 선물세트를 앞세워 5000억원 규모(업계 추정)의 가공식품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26일 밝혔다.CJ제일제당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실속형 소비패턴 추세에 발맞춰 2만∼5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구색갖추기식의 선물세트보다는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의 비중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 진행한 '진심을 담은 선물세트'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받는 이들까지 차별화된 선물세트라는 점을 적극 알리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장기불황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중저가인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올해 지난해 대비 물량을 10% 수준 늘린 180여 종, 620만 세트를 준비했다. 명절 최고 인기 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CJ 알래스카 연어'와 '프리미엄 식용유' 등을 구성한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다양한 세트들을 선보였다. '건강한 선물세트', '슈퍼스타 선물세트' 등 건강 이미지를 강조한 차별화된 신규 세트도 구성했다.명절 선물세트의 베스트셀러 스팸세트의 경우, 캔햄 카테고리에서 11년 연속 1등을 차지하는 제품에 걸맞게 '스팸단품세트', '스팸고급유세트', '스팸연어세트' 등 다양한 세트들을 준비했다. 가격대도 2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3만원대의 중저가 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강화했다. 스팸으로만 구성된 스팸8호(3만4800원)와 지난 명절 큰 인기를 끌었던 스팸과 연어캔을 복합 구성한 '스팸연어2호(4만6800원)가 올 설에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 설에는 CJ 알래스카 연어 선물세트 구성을 지난해 28개에서 41개로 대폭 확대했고, 매출 역시 지난해 추석 대비 40% 이상 성장한 110억원을 목표로 세웠다. CJ 알래스카 연어 단독으로만 구성한 'CJ건강연어8호(4만1800원)와 프리미엄 세트 'CJ건강연어 블루라벨(7만9800원)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와 100% 땅콩, 호두, 아몬드를 원료로 만든 견과유 등 건강 콘셉트의 프리미엄 식용유와 함께 구성한 'CJ건강한 슈퍼스타 1호·2호'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다. 장승훈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이번 설에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2만∼5만원대의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며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올해는 특히 건강 콘셉트의 신규 세트 등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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