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43년 만에 당 저감 제품 출시

야쿠르트 라이트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야쿠르트는 기존의 '야쿠르트'에서 당 함량을 대폭 낮춘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1971년 국내 1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로 태어난 야쿠르트는 지금까지 450억 병 넘게 팔린 국내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라는 브랜드로 당줄이기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43년 만에 처음이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액상과당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줄였으며, 칼로리도 33% 적다. 기존의 야쿠르트와 동일한 형태에 뚜껑과 브랜드명만 푸른색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액상발효유 '에이스'도 당줄이기 제품에 추가됐다. 에이스 라이트는 15가지 영양소가 들어있는 기존 제품 콘셉트는 유지하면서 당 함량은 60% 낮췄다.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야쿠르트 라이트 170원, 에이스 라이트 400원이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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