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이비티, 신화진그룹과 中 화장품 시장 진출

中 신화진그룹과 사업제휴, 중국에 비타브리드C 론칭하기로신화진그룹, 연세대와 종합병원설립 제휴 이어 현대와 화장품사업 제휴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현대아이비티가 중국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현대아이비티는 지난 4일 장건화 신화진그룹 회장이 내한해 '비타브리드C' 관련제품의 중국내 판매를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신화진그룹(www.hiking.com.cn)은 연매출 5조원 규모의 중국내 187위 기업집단이다. 그룹 내 미용사업부 산하 가발사업은 미국 내 남성용 가발시장의 50%이상을 장악하고 있다. 미래성장전략으로 바이오사업에 집중 투자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지난 10월엔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10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을 중국 청도시에 설립하기로 합의하기도 했다. 중국내 화장품 및 바이오 분야 사업 진출을 위해선 현대아이비티와 전략제휴를 맺었다.무역협회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은 2013년도 1625억위안(약 29조44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3% 상승했다. 오는 2018년엔 2668억위안(약 48조3400억원) 규모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시장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된다.현대아이비티의 '비타브리드C'는 피부에서 쉽게 산화되는 비타민C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이다. 활성비타민C를 생체친화적인 미네랄에 안전하게 저장시켜 보관한 후 비타브리드C를 피부에 바르면 미네랄 내에 저장된 활성 비타민C가 지속적으로 12시간 이상 피부 깊이 전달된다. 국제화장품협회(CTFA)에 신물질로 등록됐고,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도 물질명이 등재돼 있다이와 관련 2013년 6월 NIH(미국 국립보건원)는 활성비타민C를 피부깊이 진피층까지 전달하는 기술이 개발되면 비타민C가 피부미용뿐 아니라 피부질환 치료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오상기 현대아이비티 대표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일본과 중국, 아시아 주요 시장 진출을 추진해 왔는데 올해 6월 일본시장에 상륙한 데 이어 이번 신화진그룹과의 제휴로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아시아의 주요 화장품업계 그룹사들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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