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완구 전문기업 영실업(대표 한찬희)은 창립 34주년을 맞아 오는 2017년까지 연 매출 2500억원 달성을 달성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고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영실업은 남아 완구 시장에서 로봇 완구 '또봇'으로 돌풍을 일으켜 지난 2010년 242억원이었던 매출액이 지난해 761억원으로 증가했다. 올해는 무난히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실업은 연 매출 2500억원 달성과 글로벌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Global Kids Contents Creator)로 도약 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비전 달성을 위해 완구와 애니메이션의 결합이라는 또봇의 성공 모델을 모든 보유 캐릭터와 신규 출시 캐릭터로 확대하고, 뮤지컬·게임 등 타 콘텐츠 산업과의 결합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국내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한찬희 영실업 대표는 "올해 싱가포르와 대만·필리핀에 진출한 또봇이 일부 모델이 품절되고 지역 애니메이션 남아물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으로의 진출도 적극 모색하는 등 해외 수출 비중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영실업은 수준 높은 완구 개발과 콘텐츠 사업에도 총력을 기울여 성장 단계별로 모든 연령대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나간다. 올해 또봇보다 고연령대의 변신로봇인 '바이클론즈'의 완구와 애니메이션을 동시 출시했으며, 영유아 교육용 애니메이션의 '콩순이'의 방영을 시작했다.영실업은 콘텐츠 역량과 마케팅 기능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과 인사도 단행했다. 마케팅실이 마케팅 본부로 승급되었으며, 미디어 본부가 영상 사업실과 라이선스 사업실로 분리됐다. 디자인 연구소의 직급체계도 팀장, 수석, 책임 등 연구소 체제로 변경해 디자인 연구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형엽 경영본부장이 부사장으로, 박금순 완구 영업본부 이사가 전무로 승진했다. 한찬희 대표는 "앞으로 영실업은 전통 완구 제조 회사에서 나아가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어린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나아가겠다"며 "새로운 비전 제시와 조직 개편 등을 통해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애니메이션·게임 전문 업체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콘텐츠 전문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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