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삼성카드는 지난 4월에서 8월까지 5개월 간 '삼성카드 링크(LINK) 서비스 이용 고객 행태 분석' 결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마케팅 효율 등 성과가 있었다고 7일 밝혔다.삼성카드 LINK는 카드사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별 회원에게 적합한 혜택을 연결해 주고, 회원이 마음에 드는 혜택을 연결해 두면 별도의 쿠폰 없이도 할인이나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링크 서비스를 통해 할인혜택을 제공한 외식 가맹점의 경우 링크 서비스로 유입된 고객의 86%가 신규 고객이었다. 한 대형 온라인 쇼핑 가맹점은 6개월 간 구매 실적이 없는 고객들에게 링크 서비스를 통해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 결과 다른 마케팅에 비해 31%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삼성카드 LINK 사용 회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서비스 만족도 결과에서 서비스 이용 고객의 88%가 만족을 표시했으며, 74%의 고객이 지인에게 추천할 것 이라는 의사를 밝혔다.삼성카드 관계자는 "국내 첫 카드링크오퍼(CLO·Card Linked Offer) 서비스인 삼성카드 LINK 성과 분석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마케팅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객에게 더욱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하고 혜택 가맹점도 더욱 늘려 나가는 등 서비스를 더욱 강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삼성카드 LINK는 삼성카드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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