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가 휘센 제습기와 연계한 이색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끈다.LG전자는 23일 서울 종로구 효자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휘센 제습기 사용자 이름을 담은 포스터를 전달하며 식수 오염으로 각종 질병 위험에 노출된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물 30만 리터를 기부했다.유니세프는 LG전자의 후원을 받아 아시아, 아프리카에 연간 식수 30만 리터를 공급할 수 있는 수동식 펌프 5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5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전 세계 제습기 누적 판매량 1000만대 돌파를 기념해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물 드림 프로젝트'를 5월23일부터 6월말까지 진행했다. 휘센 제습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기부 스티커를 받아 본인 이름을 쓴 후 매장 내 '물 드림 포스터'에 직접 부착하면 LG전자가 소비자 이름으로 물 1리터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올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휘센 칼라하리' 제품 등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기부 활동에 참여했다.김제훈 LG전자 김제훈 한국AE마케팅담당은 "휘센 제습기 제품 구입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향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은 물론 차별화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