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 세월호 광고 전문, 박근혜 정부비판 '진실을 밝혀라…'

▲뉴욕타임즈 세월호 광고. (사진: 트위터리안 @oltac)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NYT 세월호 광고 전문, 박근혜 정부비판 "진실을 밝혀라…"뉴욕타임스(NYT)에 세월호 참사와 관련, 박근혜 정부를 정면 비판하는 전면광고가 실렸다. 뉴욕타임스 11일자 19면에 게재된 이 광고는 세월호 참사에 대해 "진실을 밝히라(Bring the truth to right)"는 제호로 한국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NYT 세월호 광고의 상단에는 '한국 세월호가 침몰했다'라는 소제목과 함께 바다속에 거꾸로 빠진 세월호의 그림이 담겨있다. 또한 세월호 아래에는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에 갇혔다. 구조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문구가 있다.NYT 세월호 광고 게재는 미국 내 한인 교포들의 생활 정보교환 사이트인 '미씨USA'의 모금 운동으로 성사됐다. 이를 주도한 교포들은 캠페인 설명에서 "우리는 미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으로서 뉴욕타임즈 광고를 통해 세월호 침몰로 드러난 현 정부의 언론 탄압과 반민주주의 행보를 규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당초 모금 목표액은 5만8000달러(약 5951만원)였으나 이를 훨씬 웃도는 16만439달러가 모였다. 참여자는 4129명으로 집계됐다.◇NYT 세월호 광고 전문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에 갇혔다. 구조된 사람은 아무도 없다진실에 빛을 밝혀라왜 한국인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분노하는가무능과 태만한국 정부는 충분한 비상사태 대응책과 부처 간 적절한 소통이 결여돼있다. 정부는 민간 전문가 잠수사와 미 해군 등 외부에서 제공하는 도움을 거절했다. 그리고 정부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한 민간 업체에 구조 권한을 넘겼다. 어설픈 구조 활동은 박근혜 정권의 리더십 부재, 무능력, 태만을 드러냈다.언론 검열과 조작박근혜 대통령이 선박 참사를 다루는 방식에 대한 비판은 정부의 언론 검열로 인해 묵살됐다. 실패한 구조 작전의 진상을 드러내는 온라인 동영상과 게시물은 웹상에서 삭제됐다. 주류 언론들은 여론을 오도하고 정직하지 않은 보도를 내보냄으로써 정부의 대변인 노릇을 해 왔다. 박근혜 대통령이 선박 희생자 유족을 위로하는 동영상은 이후 주류 언론을 위해 연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사실 동영상 속의 여성은 세월호에 탑승한 사람과는 전혀 관계가 없었다.공론의 활성화를 막기 위해서, 박근혜 대통령이 속한 정당의 의원들은 선박 참사와 관련해 거짓 정보를 담은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에게 정부가 벌금을 부과하거나 체포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을 발의했다언론 통제, 여론 조작, 대중의 이익 무시박근혜 대통령의 행위는 이 나라를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로 회귀시키고 있다. 한국인들은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는 상황을 보며 분노한다.우리는 한국 정부의 언론 통제, 진실에 대한 검열, 여론 조작, 표현의 자유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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