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AXA다이렉트가 보험사 최초로 도입한 카카오톡 '보험료 할인 상품 사진 인증 서비스'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자 20만을 돌파했다.이 서비스는 AXA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고객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통해 할인 상품에 대한 인증(마일리지 보험의 연간 주행 거리 또는 블랙박스 설치 여부)을 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지난해 9월 선보였다. 현재 가입 고객은 약 23만명이다. 보험사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누구나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보험 상품 할인 인증이 가능하다. 또 문의 전화도 바로 걸 수 있으며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우수 정비 업체도 알려 주는 등 각종 서비스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AXA다이렉트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편의성을 극대화해 가입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며 "전 세계 56개국에 진출해 있는 AXA그룹 내 SNS 활용 사례 중에서도 한국의 카카오톡 인증 서비스는 독보적인 성공 사례로 이야기되고 있다"고 말했다.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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