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데이'소주, 수도권 진출 성공할 듯<LIG투자證>

저도소주 '좋은데이' 영남 장악 후 수도권도 무난한 성공예상

[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주류업계가 벌이는 낮은 도수 소주경쟁에서 '좋은데이'가 하반기 수도권진출을 성공시켜 주도권을 쥘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서영화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14일 주류산업 보고서에서 "주류업체 무학은 2006년 알콜농도 16.9도의 소주 좋은데이를 출시하였으며, 2009년부터 판매량이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고 진단했다.또 "좋은데이는 경남·부산·울산 지역을 장악하였고, 이로 인해 무학의 전국 점유율은 2009년 8.5%에서 2013년 14.9%까지 확대됐다"고 분석했다.무학은 이 덕분에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98억원으로 전년대비 29.2% 늘어났다. 또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0.1% 늘어난 2400억원, 당기순이익은 59.4% 오른 549억원이다.보고서에 따르면 무학은 2014년 하반기 수도권 진출을 통해서 현재 15% 수준인 전국 점유율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난해 창원 2공장 준공으로 생산능력은 이미 확보되어 있는 상황이다. 서 연구원은 "경쟁사가 소주 부문에 집중하기 힘든 상황이며, 새롭게 열린 저도 소주시대는 소주에 대한 맛의 거부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다"며 성공을 점쳤다.그는"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영남권 인구는 무학의 수도권 첫 번째 고객층이자 마케터가 될 것이라며 "무학의 좋은데이는 16.9도 소주로 TV 광고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박준용 기자 juneff@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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