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인기 쑥쑥…신세계百 이색 체험 마련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최근 화장품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향수가 나홀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향수의 상승세는 더 가파르다.1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화장품 전체 신장율은 최근 한자릿수에 그치는 반면 화장품 브랜드의 일반 향수는 두자릿수 신장율을, 프리미엄 향수는 최대 3배 이상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신장률은 2010년 23.2%, 2011년 17.6%로 두자릿수를 기록했지만 2012년 3.1%, 지난해 0.4% 등 신장세가 꺾였다.하지만 2010년 0.6% 신장에 그쳤던 일반 향수 매출은 2011년 32.7%, 2012년 13.0%, 지난해 12.7%가 신장돼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프리미엄 향수는 2010년 69.6%, 2011년 65.6%, 2012년 35.1%, 지난해 212.2%의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고공행진하고 있다. 특히 인기가 높은 제품은 조말론, 딥티크, 크리드, 아쿠아디파르마 등 독특한 향기의 프리미엄 향수다. 향수의 인기에 발맞춰 신세계백화점은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퓸페어'를 오는 16일까지 영등포점에서 진행한다. 또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물용으로 적합한 향수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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