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전국적으로 독감이 다시 확산될 조짐을 보이면서, 반짝 특수를 누리는 업체들도 있다. 바로 홍삼이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조류 인플루엔자와 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한 이번 달 일평균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홍삼은 2010년 신종플루 감염자가 확산될 당시 홍삼농축액이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전국에 '홍삼 열풍'이 불기도 했다. 홍삼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면역력 때문이다. 독감 예방에는 백신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전통적으로 홍삼은 면역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정받아 특히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다른 건강식품보다 인기가 높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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