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대상]동서식품, 커피전문점의 맛 그대로

-커피부문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가 커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새로운 카페, 새로운 커피'라는 의미의 카누는 커피전문점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뽑은 커피를 그대로 냉동 건조한 후 커피 파우더에 미세하게 분쇄한 볶은 커피를 코팅한 제품이다. 물에 타기만 하면 바로 커피전문점 커피를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다.카누는 지난해 90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91.7% 성장했다. 수량으로는 무려 4억 스틱이 팔려나간 셈이다. 카누의 이 같은 인기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매년 15% 이상씩 늘어나고 있는 원두커피 애호층을 집중 공략한 게 주효했기 때문이다. 2011년 11월 출시된 카누는 최근 리뉴얼을 통해 더 섬세해졌다. APEX 공법(Advanced Prime Extraction)으로 종전보다 미세한 원두를 짧은 시간과 낮은 온도로 추출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