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이영규 기자]경기도 광명시가 올해 1월1일부터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광명시는 민원토지과장을 반장으로 민원토지과 직원들을 중심으로 최근 '상황대응반'을 편성했다. 상황대응반은 이달 말까지 민원발생 예방 및 신속한 안내 업무를 맡게 된다. 특히 새로운 주소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창구에서 빠른 민원안내와 민원서류 대필 등을 지원한다. 또 택배회사, 우체국, 금융기관 등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경청해 해결하게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난 6일 관내 주민센터, 우체국 등을 방문해 민원서식이나 게시물 등의 정비상태 등을 확인했다"며 "택배관련 문제 등도 청취해 도로명주소 사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문화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