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자승자강 의지로 경쟁서 이길 것'

하성민 SK텔레콤 대표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이 청마(靑馬)의 해자 창립 30주년인 올해 경영화두로 '자승자강'을 제시했다.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 진정으로 강한 사람이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모든 경쟁에서 이기는 SK텔레콤'이 되자는 뜻이다. 2일 하성민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자승자강의 강인한 의지로 철저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모든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강한 SK텔레콤을 만들어 나가자"며 올해를 '미래 30년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규정했다. 목표로는 '산업 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내세웠다. 구체적인 경영방침으로는 ▲이동통신사업(MNO)의 핵심 경쟁력 강화 ▲신규사업 성과창출 집중 및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 ▲고객ㆍ사회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2.0성장전략 등을 제시했다. 하 사장은 MNO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케팅 및 네트워크 운영 인프라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의사결정과 행동의 준칙으로 삼아 고객가치경영과 강력한 현장중심의 실천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규사업의 성과 창출과 관련해서는 "IPTV, 솔루션, 헬스케어 사업이 각각 회사의 성장을 책임진다는 각오로 매진해야 한다"며 "기술기반 사업 성공을 위한 R&D 역량 강화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한 해 지속 추진해온 고객 및 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동행' 성장전략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행복동행 2.0'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삼을 것"을 주문하면서 "SK하이닉스, SK플래닛과의 시너지 창출이 중요하다. 과거와는 다른 속도와 역량 결집으로 협업 수준을 한 차원 더 높여야 한다"고 역설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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