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고객 3년 연속 100만명 순증
26일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IBK 그랜드슬램 달성' 축하 행사에서 조준희 행장(오른쪽 네 번째)와 권선주 신임 행장 내정자(오른쪽 다섯 번째)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IBK기업은행이 개인, 기업, 스마트금융, 외국환 등 주요 사업부문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IBK기업은행은 3년 연속 개인고객 수 100만 명 이상 순증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정적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개인수신 기반을 꾸준히 늘려왔다"며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개인고객 기반 확대는 가계대출 증가로 이어져 올 한해 가계대출 잔액은 1조원 이상 순증을 기록했다. 순증액의 64% 이상은 새희망홀씨대출, 생애최초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등 서민금융 상품을 통해 지원됐다. 개인고객뿐만 아니라 거래기업 숫자도 급증했다. 24일 현재 기업고객 수는 100만2000개로, 2005년 50만개 돌파 이후 8년 만에 2배 이상이 늘었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사업체 수가 약 360만2000개라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기업 중 28%는 기업은행 고객인 셈이다.기업은행은 또 은행의 핵심 전략 사업인 스마트금융과 외국환 부문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스마트뱅킹인 'IBK ONE뱅킹'은 올 한해만 이용고객 100만 명을 확보했고 외국환 실적은 지난 2006년 500억불 달성 후 7년 만에 1000억불을 돌파했다.이에 기업은행은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조준희 행장과 권선주 신임 행장 내정자 등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BK 그랜드슬램 달성' 축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 개인, 스마트금융, 외환 등 4개 부문의 우수직원 22명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뤄졌다.김철현 기자 kc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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