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가 프리미엄을 넘어선 '혁신' 가전 제품들을 선보이며 유럽 명품 가전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국내 시장에서 혁신적인 수납공간을 제시해 큰 인기를 끈 냉장고 '푸드쇼케이스'를 비롯한 혁신 가전제품들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가전전시회 'IFA 2013'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푸드쇼케이스 냉장고는 냉장실을 인케이스와 쇼케이스로 나눈것이 특징이다. 안쪽에 위치한 인케이스에는 부피가 큰 식재료를, 외부에 위치한 쇼케이스에는 자주 먹는 음식들을 보관할 수 있어 식재료와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럽 최고 에너지 등급 A+++를 받은 삼성전자의 에코버블 드럼 세탁기.
'IFA 2013'에서 함께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에코버블 드럼세탁기는 유럽 최고 에너지 등급인 A+++ 등급을 획득한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삼성전자는 A++ 고효율 건조기도 함께 출시했다. 유럽 건조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의류건조기는 최대 9kg의 의류를 한꺼번에 말리는 한편, 의류의 습도와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채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크게 줄여준다. 명품 생활가전을 표방한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모션싱크'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모션싱크는 피라미드 구조의 캠버드 휠을 채용했다. 청소 도중 방향을 급격하게 바꿔도 중심을 잃고 뒤집어지거나 넘어지지 않는다. 싸이클론 방식의 강력한 흡입력과 14개의 미세 먼지방을 갖고 있어 먼지와 공기를 완전히 분리시킨 뒤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한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유럽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전자레인지는 유럽인들의 식습관을 면밀하게 분석해 제품에 반영했다. 원적외선을 방출해 음식 내부까지 열이 침투하는 항균 세라믹을 조리실에 채용해 음식이 골고르 잘 익는다.
유럽 시장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의 전자레인지
식재로 자체의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튀김 요리를 만들어주는 '슬림프라이' 기능도 갖췄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도 좋고 요리할 때 불편함도 줄였다. 요거트, 빵반죽 발효 기능도 추가해 건강식품을 직접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전통적인 가전 브랜드의 본거지인 유럽에서 혁신기능을 담은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유럽 소비자의 삶에 여유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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