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결점 OLED TV로 8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 지킬 것'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단순히 비싼 TV가 아니라 단 하나의 죽은 화소(데드픽셀)도 허용하지 않는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다."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업부장(부사장, 사진)은 27일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출시 행사를 갖고 '무결점' 화질을 강조했다.김 부사장은 "RGB(적녹청) 600만 화소 중 하나도 결함이 없도록 해 소비자들이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삼성전자는 이날 65ㆍ55형(인치) 초고화질(UHD) TV 'F9000'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김 부사장은 곡면 OLED TV와 보급형 UDH TV를 통해 삼성전자가 8년 연속 세계 TV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겠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김 부사장은 올해 평면 OLED TV 출시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OLED TV 시장은 이제 막 형성되는 단계"라며 "가장 앞서야 될 게 화질인데 평면보다는 곡면이 몰입감 측면에서 더 좋은 화질을 제공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생산효율(수율)에 대해서는 "제대로 공급할 수 없는 정도의 수율이면 무결점 선언을 안 했을 것"이라며 "그 정도(무결점 전략을 쓰면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생산성은 확보했다"고 말했다.한대에 1500만원이라는 가격이 시장성을 확보하기까지는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란 지적에 대해서는 "7월부터 세계 시장에 단계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며 "현재 85인치 UHD TV가 기대 이상으로 잘 팔리고 있는데 곡면 OLED TV도 그 이상은 팔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또 김 부사장은 OLED TV보다 UHD TV 시장이 먼저 확장될 것으로 판단했다. 하지만 두 제품의 화질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각각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경쟁사인 LG전자보다 출시 시기가 늦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OLED에 걸맞는 화질 구현을 약속한 바 있다"며 "시기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하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박민규 기자 yush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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