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브랜드대상]60가지 친환경 기술 적용, 힐링을 더하다

친환경부문에 두산건설 ‘위브’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두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위브(We've)’는 ‘모든 것을 다 가진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갖고 싶은 공간, 간직하고 싶은 생활이 있는 아파트를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두산건설은 위브를 통해 보다 좋은 주거공간과 쾌적한 생활공간을 만들겠다는 철학을 펼치고 있다.

두산건설 BI

특히 최근에는 수요자들의 특성을 감안해 설계에도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웰빙(Well-Being) 시스템(건강한 집이 건강한 사람을 만든다) ▲디지털 시스템(한발 앞선 미래의생활, 생활 수준 업그레이드) ▲이코노믹 시스템(쓸수록 아끼는 에너지 절감 아파트) ▲세큐리티 시스템(보이지 않는 곳에서 24시간 안전을 지키는)으로 구체화해 국내 대표 친환경 아파트로 꼽히고 있다.이를 위해 두산건설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주거 전략 상품으로써 60가지 기술을 주택에 적용하고 있다. 2015년까지 80% 에너지 절감, 2020년까지 100%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정해놓은 것도 같은 이유다. 60가지 그린기술은 에코플러스(친환경), 에너지플러스(에너지절감), 휴먼플러스(인간의 편의)로 분류돼 개발이 진행 중이다. 공간 활용도에서는 눈에 띄는 성과를 올렸다. 최근에는 특화 수납시스템 ‘채움2030’을 통해 활용도를 높이는 설계안을 내놓았다. 소형의 좁아 보이는 시각상의 문제점은 개선하고 공간은 보다 쓸모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수요자들로부터 단순 외형적 변화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보다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삶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는 이유다. 배경환 기자 khba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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