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헤지스, 대만에 韓 패션브랜드 최초 단독매장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패션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대만에 국내 패션브랜드 최초로 단독매장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LG패션은 대만 내 헤지스 브랜드를 독점 전개하는 대만 패션기업 먼신 가먼트(Munsin Garment)그룹을 통해 지난 1일 타이페이에 위치한 대만 최대 규모 백화점 퍼시픽 소고(Pacific Sogo)의 본점인 충효(Chung-Hsiao)점에 헤지스 단독매장을 개점했다. 퍼시픽 소고 본점은 대만 내 최대 규모 백화점이다. 먼신 가먼트 그룹은 먼싱웨어, 르꼬끄, 캘빈클라인 골프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들을 전개하며 300여 개의 유통망을 운영 중인 대만 패션기업이다. LG패션은 지난해 12월 먼신 가먼트 그룹과 헤지스 브랜드에 관한 독점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헤지스는 대만시장에서 철저히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울 계획이다.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출해 디자인과 소재의 질을 유지하고, 가격 또한 한국 내 소비자가와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특히 헤지스는 2007년 진출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헤지스는 중국 시장에서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고소득층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진출 이래 매년 1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엔 140여 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중국에 진출한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헤지스는 1호점을 필두로 올해 말까지 총 5개의 매장을 개설, 향 후 타이페이를 비롯한 주요 도시 내 고급백화점,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2015년 15개까지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대만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올 하반기 태국, 내년엔 싱가폴, 말레이시아, 홍콩 등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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