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기자단의 창조적이고 감성적 포스팅이 이용자의 호응도 높여 행사, 축제, 시책 등을 취재하여 시 대표 블로그에 포스팅
전남 광양시는 18일 시에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감성적 소통과 참여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제2기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 위촉식을 가졌다.‘광양시 블로그 기자단’은 광양시의 행사, 축제, 시책 등에 현장탐방, 인터뷰 등 취재 활동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사진촬영 및 글쓰기를 하여 광양시 대표 블로그에 포스팅 함으로써 온라인에서 광양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제2기 블로그 기자단은 2012년 시범운영한 블로그 기자단의 감성적 포스팅이 조회수, 덧글이 급격히 증가하는 등 이용자에게 호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며, 광양시민으로 구성된 10명의 기자가 오는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매월 시의 상황에 맞는 관광, 시책 등의 다양한 주제로 창조적이고 감성적인 글쓰기를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홍보 및 마케팅에 블로그를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시도 블로그 기자단의 감성적 포스팅을 우리시 관광, 특산품 등의 홍보에 활용하여 소득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며 "블로그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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