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짐, 건강주스와 함께 해요

-금연 다짐한 남편에겐 독소 배출하는 검은콩 검은깨 두유-다이어트 결심한 아내에겐 토마토주스-시험 고득점 목표로 하는 아이에겐 시력 보호하는 당근주스[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2013년 계사년을 맞아 새해 결심을 하나씩 세웠을 것이다. 하지만 의지가 부족하거나 환경이 받쳐주지 않아서 등 여러 이유로 사흘을 넘기지 못하고 유야무야될 위기에 처한 이들이 있다. 이에 프리미엄 원액기 휴롬은 가족 구성원들이 새해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을 줄 휴롬주스 레시피를 공개했다.
◆금연 다짐한 남편에겐 '검은콩 검은깨 두유'= 남편들이 꼽은 새해 결심에는 금연이 단골로 등장한다. 그러나 금연 다짐을 해놓고 5분도 안 돼 안절부절 못한다면 검은콩 검은깨 두유를 권한다. 블랙푸드의 대표 음식인 검은콩과 검은깨는 항산화, 항암효과를 가진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 체내 독소를 배출해 흡연자에게 특히 좋다. 검은콩 검은깨 두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우유 200ml에 삶은 검은콩 30g과 검은깨 15g을 볼에 함께 담는다. 주스 캡을 닫은 원액기에 볼에 있는 재료를 한 국자씩 떠 놓고 모든 재료가 섞일 때까지 원액기를 작동시키면 된다.
◆다이어트 결심한 아내에겐 '토마토 주스'= 체중계 앞에서 올해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불태우는 아내들에겐 토마토 주스를 권장한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토마토는 '비타민의 보고'로 불린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을 준다. 식이섬유와 미네랄도 풍부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토마토 주스는 과일망을 사용한 원액기에 토마토 또는 방울토마토를 천천히 넣어 즙을 내면 완성된다.
◆시험 고득점 목표로 하는 아이에겐 '당근 주스'= 방학이 되면 아이들은 각종 어학시험과 선행학습 준비로 평소보다 더 바쁘다. 이럴 때 눈의 피로가 가중되기 십상이다. 공부에 열중하는 아이들에겐 당근 주스가 좋다. 당근 속 비타민 A와 카로틴이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고 알레르기 비염 등 면역계 질환에도 효능이 있어서다.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당근 주스는 당근을 손가락 굵기 정도로 가늘게 썰어 원액기에 넣고 즙을 내면 간단하게 완성된다.박혜정 기자 park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박혜정 기자 parky@ⓒ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