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우수 AM(Auto Manager, 영업직 사원)들을 대상으로 '영업마에스트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제주도 우도에서 참가 AM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쌍용차가 뛰어난 영업 실적을 거둔 영업직사원(AM)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14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13일 시작해 15일까지 ‘영업 마에스트로(Maestro)’ 21명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2박 3일 일정의 워크숍을 열였다. 워크숍은 상호 정보 교류와 사외강사 초청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부심을 부여하고 영업역량을 한층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쌍용차는 참가 AM들을 대상으로 사례연구를 통해 영업 노하우 및 정보를 공유하고 야구해설위원 허구연 씨를 초청해 자신감과 프로 정신을 배양하는 특강을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마케팅본부 신영식 전무와 국내영업본부 송영한 상무 등 관련 임원들과의 대화 시간도 갖고 영업일선의 고충을 수렴하는 한편 향후 개선책 마련기도 했다.‘영업 마에스트로’는 연간 72대 이상을 판매하며 탁월한 판매 능력을 입증 받은 영업의 명인들이다. 186대를 판매한 서울 용산영업소의 이종은 AM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판매왕에 올랐으며, 서울 은평영업소의 김복수, 인천 검단/연수영업소의 김도현, 김형태 AM 등도 연간 100대 이상의 뛰어난 실적으로 쌍용차의 판매 상승에 공헌했다.쌍용차는 현재 155개소인 국내 대리점 수를 2013년 말까지 170개소로 확대하고 지난 11월 서울 대치동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W-Lounge’에 맞춰 SI(Store Identity, 대리점 이미지 통일화) 작업과 영업활동 표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 판매 네트워크 표준화 및 고급화를 통해 판매 역량을 향상시킬 계획이다.쌍용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송영한 상무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영업 마에스트로’들은 쌍용차 영업의 중요한 축으로 올 한 해 판매 증대를 위해 보여 준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AM들의 역량 계발은 물론 네트워크 확충 및 고급화 전략을 병행해 판매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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