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판에 카메라설치...현대라이브이미지쇼 론칭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 번화가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있는 옥외 광고판에 카메라를 설치, 고객들을 주인공으로 한 광고를 선보인다.현대차(회장 정몽구)는 인터렉티브 광고인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Hyundai Live Image Show)’를 론칭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현대 라이브 이미지 쇼’ 는 2개의 전광판 중 상단에 있는 전광판은 카메라를 통해 전광판 앞 계단에 서있는 고객들을 촬영해 보여주고, 하단에 있는 전광판은 사전에 제작된 다양한 테마의 이미지들과 상단 화면을 합성한 이미지가 비춰지도록 했다.이를 통해 참여 고객들은 세계 최대의 관광 명소에서 자신을 주인공을 한 이미지가 옥외 광고판을 통해 펼쳐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옥외 광고판에 나오는 이미지는 총 5개로 ▲현대차를 타고 뉴욕 도시를 여행하는 드라이브 이미지 ▲현대 버스를 타고 뉴욕 도시를 여행하는 버스 이미지 ▲자유의 여신상이 되어 불꽃놀이를 즐기는 자유의 여신상 이미지 ▲크리스마스 장식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즐기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미지 ▲뉴욕 스카이 라인에서 높은 빌딩들을 구경하는 스카이 라인 이미지이다. 현대차는 내년 1월에는 옥외 광고판에 자신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현대차를 타고 다양한 모험을 경험하는 영상인 ‘소셜 무비(Social Movie)’를 론칭해 고객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인터렉티브 광고란 일방향으로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와는 다르게 소비자들과 기업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만들어 지는 광고다. 이번 인터렉티브 광고는 현대차의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작년 12월 론칭했던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Hyundai Race)’에 이은 또 한번의 새로운 시도다.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기업들이 전광판에 설치된 카메라로 단순히 고객들을 비추는데 그치는 일반적인 옥외 광고와는 차별화된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에 대한 결과물”이라며 “이번 옥외 광고를 통해 세계 최대 관광 명소에서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값진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조슬기나 기자 seul@<ⓒ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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