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아들 건강지켜주는 '건강가전' 인기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2013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아침, 저녁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고 있다. 요즘같은 날씨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바이러스의 증식도 쉬워져 세심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인생중대사를 앞둔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 중요성은 더 클 터. 제철음식과 건강식품을 만들 수 있는 건강가전을 통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살펴보자.

▲PN풍년의 '꾸뜨'

◆홍삼으로 면역력 쑥쑥= 홍삼은 원기를 회복하는 명약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천연생약이다. 진세노사이드와 사포닌, 글루타민산 등이 함유돼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회복과 기억력 개선에 좋다.PN풍년의 홍삼 쿠커 '꾸뜨'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웰빙조리기다. ‘꾸뜨’만의 IH 가열방식은 내열세라믹단지와 세라믹채반을 동시에 감싸고 가열시켜 주기 때문에 열이 골고루 전달되고 조리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음성지원 등 간편한 조작으로 홍삼액을 추출할 수 있으며 탕, 찜, 청국장 익힘 및 발효까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 본체 안으로 내솥이 들어가도록 설계돼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의 '쿠쿠웰빙쿠커'

◆청국장으로 지키는 가족 건강= 청국장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한다. 쿠쿠홈시스의 '쿠쿠웰빙쿠커'는 콩만 넣으면 원터치로 청국장 등 다양한 웰빙식품을 만들 수 있다. 청국장의 맛이 콩을 찌는 노하우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에 착안해 고안된 ‘콩찌기’ 기능을 활용하면 콩을 넣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손쉽게 청국장을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청국장 외에도 발아, 발효기능으로 발아현미, 요구르트, 식혜, 수정과 등의 웰빙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영양바삭'

◆쫄깃쫄깃 바삭바삭, 말릴수록 영양 듬뿍= 야채나 과일을 말리면 튀기거나 삶는 것보다 영양소 파괴가 적고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좋다고 알려져 있다. 말린 과일에는 특정 비타민, 미네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체 활성 페놀 화합물이 들어 있다.한경희생활과학의 식품 건조기 '영양바삭'은 자연풍처럼 따뜻한 바람을 발생시켜 원하는 시간과 온도에 맞춰 과일이나 채소를 골고루 건조시켜 준다. 건조시킨 식품은 반찬으로 활용 할 수 있으며, 부피가 줄어드는 만큼 상대적으로 무기질이나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원형이 아닌 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무소음 제품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이정민 기자 ljm1011@ⓒ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