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모바일 게임으로 日 본격 공략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남궁훈)가 ‘2012 도쿄게임쇼’를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위메이드는 20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개막한 2012 도쿄게임쇼에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총 6종의 모바일 대작으로 참가, 전세계 다양한 게임 개발사들과 정면 승부를 벌인다.‘손 안의 동화 나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개방형 부스를 구성하고, 게임에 등장하는 건물과 모바일 느낌을 강조했다.최초 공개된 '아크 스피어'는 모바일 기기의 강점을 살린 액션 모바일 게임으로 일본 모바일 시장에 걸맞게 귀엽고 아기자기함이 강조된 캐릭터성을 지닌 모바일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히어로 스퀘어, 펫아일랜드, 에브리팜2, 카페스토리아,바이킹 아일랜드 총 5종의 모바일 게임도 출품했다. 남궁훈 대표는 “지난 E3를 통해 미국 모바일 시장 진출과 도쿄게임쇼 참가를 시작으로 일본 모바일 시장 진출이 시작됐다”며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사업전략과 다양한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의 정점을 찍겠다”고 밝혔다.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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