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국내 첫 시도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이마트 내 기존 생활용품 매장 자연주의를 '자주'로 전환하고, 가구부터 의류까지 총망라한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인다.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마트 안에서 영업하던 생활용품 브랜드 자연주의를 리뉴얼한 자주의 첫 매장을 31일 이마트 죽전점에 개점한다.자주는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디자인을 강화하되 가격대는 전과 같은 중저가를 유지했다.기존 자연주의 매장(126개)은 죽전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모두 자주로 전환된다.자주는 토털 라이프 브랜드를 지향하는 차원에서 디자이너 가구, 키즈라인, 트래블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세계적 가구업체 프리츠 한센과 이케아의 디자이너였던 시가 헤이미스와 협업해 디자이너 가구 컬렉션을 내놓는다. 의자 1개가 2만~3만원 정도로 시중 가구 브랜드보다 저렴하다.키즈라인으로는 4~7세용 어린이 가구와 의류 등을, 트래블라인으로는 각종 나들이 용품을 판매한다. 기존 제품군 가운데서는 아로마용품, 바디용품을 강화했다. 주부들이 제품 개발 단계부터 참여한 식기와 주방용품과 고기능성 요가 의류 등도 내보인다.이르면 연내 가두점포 1호 매장이 플래그십스토어 형태로 개점한다. 가두점이 들어설 지역으로는 서울 청담동, 삼청동 등이 거론되고 있다.신세계는 자주의 컨셉트를 '도시의 영양분이 되는 브랜드'로 정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국내에서 자리를 잡으면 해외로 진출하는 방안도 추진한다.브랜드 로고는 도시 컨셉트에 맞게 위에서 내려다 본 건물의 모습을 형상화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2년간 공을 들였다.이마트 자체 브랜드였던 자연주의의 사업권을 2010년 넘겨받아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 작업에 착수했다.거액을 들여 런던 올림픽 엠블럼을 설계했던 유명 컨설팅 업체 울프 올린스에 브랜드 컨셉트와 전략, 디자인을 자문했다.그룹의 기대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정 부회장은 지난 6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주의 새 로고를 올리고 '뭘까요'라는 말을 남겨 자주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가구부터 의류까지 총망라한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국내서는 이런 브랜드는 처음"이라면서 "소비자 반응을 보고 향후 로드숍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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