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게임-3D-프리미엄으로 승부수

LG전자 모델이 오픈 예정인 게임월드 서비스를 실행해 보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LG전자가 게임, 3D, 프리미엄 등 3대 카테고리를 내세워 시네마3D 스마트TV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게임, 3D, 프리미엄 등 3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보강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를 이른바 ‘원스톱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One-stop Entertainment Device)’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우선 올해 하반기부터 콘솔 게임기 및 PC 등 별도 기기 연결 없이 스마트 TV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월드(Game World)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추천 ▲인기도 ▲최신순 ▲장르로 메뉴를 구성해 자유자재로 게임 앱을 검색·구매·실행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LG 시네마3D 스마트TV 사용자는 마우스와 조작이 쉬운 매직리모컨을 이용해 에어 펭귄(Air Penguin), 프리스비 포에버(Frisbee Forever) 등 다양한 2D 및 3D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3D 영상 제공 서비스인 ‘3D 월드’의 콘텐츠 장르도 다양화한다. 기존의 영화, 뮤직비디오, 스포츠뿐만 아니라 클래식 및 팝 콘서트, 뮤지컬 등 고품격 공연예술영상 콘텐츠도 보강해 연말까지 총 300여 편의 3D 영상을 확보할 계획이다. 다양한 지역별 특화 주문형 영상(VOD)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프리미엄 콘텐츠'도 강화 대상이다. 이 서비스에는 각 국가에서 인기 있는 영화, 스포츠, 음약 및 TV방송 앱 등이 탑재된다. 최성호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 전무는 “강력한 시네마3D 스마트TV 기술과 함께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줄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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