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업계 최초로 아이스크림 가격을 자체적으로 인하한다.세븐일레븐은 25일부터 아이스크림 판매 상위 상품 7종에 대해 최대 40%까지 가격을 일제히 낮춘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가격을 자체적으로 인하한 것은 업계에서 세븐일레븐이 처음이다.대상 품목은 설레임, 월드콘, 더블비안코, 스크류바 등 편의점에서 판매 비중이 높은 상품들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이들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5.9%에 달한다.이에 따라 '설레임'의 경우 1600원에서 7년 전 가격인 1000원으로, '스크류바'는 900원에서 600원으로 각각 내려간다. 세븐일레븐은 2010년 12월 라면, 소주 등 총 9품목 최대 24.1%, 2011년 7월 과자, 음료 등 총 8품목에 대해 최대 16.7% 가격을 낮추는 등 업계에서 가장 먼저 '가격 마케팅'을 주도해 왔다. 지난해 8월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생필품 가격조사를 통해 가장 저렴한 가격의 편의점으로 세븐일레븐을 선정한 바 있다. 김상엽 세븐일레븐 상품팀장은 "편의점 고객들이 비싸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던 아이스크림을 이번 3차 가격인하 대상 상품으로 결정했다"며 "기존 가격인하 상품들의 판매량이 인하 전 보다 30% 가량 늘어난 만큼 향후 아이스크림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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