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직원 표창

주택과 이문희, 공원녹지과 정주희, 맑은환경과 정현정 주무관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2012년도 상반기 동안 구홈페이지 민원창구인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해결 노력으로 고객들로부터 칭찬을 받은 우수직원을 선정해 표창한다.

주택과 이문희 주무관

구는 상반기 동안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민원을 처리한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점수, 처리 건수, 답변 성실도, 지연처리와 2차 민원 발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대상자를 선정했다.심사결과 주택과 이문희, 공원녹지과 정주희, 맑은환경과 정현정 주무관이 민원처리 우수직원으로 선정됐다.주택과 이문희 주무관은 민영주택 건설 관련 업무를 담당하면서 각종 집단민원에 대해 책임감 있고 능동적인 대처로 민원해결에 적극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공원녹지과 정주희 주무관

공원녹지과 정주희 주무관은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의 불편사항에 대해 이용객 입장에서 세심하게 처리,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 맑은환경과 정현정 주무관은 여름철 민원 발생 빈도가 높은 각종 공사와 생활소음 민원 등을 신속히 처리, 민원행정서비스 제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지난 상반기 ‘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돼 처리된 총 민원건수는 646건으로 교통 주·정차 관련 민원이 1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주택건축 18%, 건설도시 10% 순으로 나타났다.

맑은환경과 정현정 주무관

안성근 감사담당관은 "야외활동이 잦은 여름철을 맞아 시민생활과 밀접하면서도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공원녹지, 주택건축, 청소분야 등에 대해 사전점검과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또 안 감사담당관은 "신속하고 만족스런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등과도 긴밀히 협조,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중랑구 감사담당관(☎2094-0233)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문화부 박종일 기자 drea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