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골든라거'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맥주 부문 1위 선정

▲OB 골든라거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오비맥주는 'OB 골든라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프리미엄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지난 3월에서 5월까지 총 62개 카테고리의 총 20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애호도, 마켓 리더십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조사 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프리미엄 맥주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은 OB 골든라거는 지난해 3월 출시 후 200일 만에 1억병, 422일 만에 2억병이 판매됐을 정도로 맥주시장에서 인기가 높다.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팀 상무는 "OB 브랜드를 사랑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맛으로 보답하고자 노력한 끝에 OB 골든라거가 당당히 상을 받게 됐다"며 "1등 OB브랜드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연구개발, 차별화한 브랜드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이현주 기자 ecolh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현주 기자 ecolhj@ⓒ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