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여름이다' 온라인몰 물놀이 용품 판매 급증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이른 폭염에 워터파크에 이어 부산, 서해안 등 해수욕장들이 일찌감치 개장하면서 물놀이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몰에서도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에 수영복, 튜브, 구명조끼 등 물놀이 용품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 워터파크 이용권 및 카메라, 휴대폰 방수백 등 액세서리 등의 판매량이 늘고 있는 추세다. 10일 옥션은 이른 더위가 이어진 최근 1주일 동안 물놀이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들이 일제히 개장한 지난 주말 이후 가격비교사이트 어바웃(www.about.co.kr)에서도 레저·스포츠 부분 검색어 순위에 구명조끼가 5위까지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퍼들점퍼(암조끼)

특히 물놀이 사고에 대비해 유아용 및 성인용 구명조끼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배가량 늘어났다. 유아용 구명조끼는 수중에서 아이들의 안정된 움직임을 위한 부력기구들이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최근에는 암조끼 형식의 '퍼들점퍼(3만1900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유아용 구명조끼.

전통적인 여름 상품인 비키니 등 수영복도 같은 기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25% 가량 증가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노클링 상품도 인기를 모으면서 잠수경, 스노클로 구성된 ‘스노클링세트’가 옥션에서 1만원에서 5만원대까지 다양하게 판매중이다.

▲튜브

물놀이용 튜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아용 튜브뿐만 아니라 주로 해수욕장에서 대여해 사용하는 대형튜브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로 인해 한 두 번 대여하는 값으로 새것을 구매해 매년 휴가 시즌마다 사용하는 알뜰족들이 늘면서 대형 튜브 판매도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이 밖에도 물에서 디카나 휴대폰을 보관할 수 있는 방수백이 전년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한편 최근 전 풀장을 문을 연 오션월드를 비롯해 설악워터피아,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등 워터파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옥션에서 워터파크 이용권도 전년 동기대비 45% 판매량이 증가했다. 김용규 옥션 스포츠카테고리 팀장은 "예년보다 일찍 더워진 날씨에 부산, 서해안 해수욕장들이 한달 앞서 일제히 개장하면서 온라인몰에서도 물놀이용품 수요가 한달 앞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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