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T스카이라이프는 4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1234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서비스 매출이 꾸준히 늘어 87억(11%)이 증가했고 플랫폼 매출에서 홈쇼핑 수수료수익 상승으로 인해 73억(80%)이 증가,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1분기에는 지속적인 매출 확대 및 비용절감에 힘입어 분기 이익이 사상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195억원, 당기순이익은 14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9%, 70% 증가했다. KT스카이라이프의 총 유지가입자수는 1분기말 기준 334만명으로 11% 증가했으며 신규가입자는 16만명, 순증가입자는 계절적 요인에도 불구하고 7만7000명을 기록했다.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통해 플랫폼의 가치극대화 전략은 계속해서 실적호전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창사 10주년을 맞아 신융합과 글로벌 도약을 위한 신임 CEO의 구상이 2분기부터 본격 실행단계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송화정 기자 yeekin77@<ⓒ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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