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날씨에 주춤하던 여름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1일 편의점 보광훼미리마트가 본격적으로 기온이 상승한 15일부터 30일까지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아이스크림이 35%, 생수 31%, 아이스드링크 42%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다.유통업체들은 때 이른 더위에 이 달부터 하절기 주력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벌써부터 고객들과 함께 더위 사냥을 준비 중이다.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총 18개 품목에 대하여 대대적인 아이스크림 2+1 행사를 시행한다. 2+1 행사 상품에는 바형, 콘형, 파인트형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 상품군이 포함돼 있다. 복고풍 아이스크림인 아이스께기 3종에서부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나뚜루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내세웠다. 차가운 얼음에 가슴까지 시원한 아이스커피는 한 여름 더위를 달래줄 또 하나의 쿨 아이템이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아이스크림 외에도 5월 한 달 동안 시원한 아이스드링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훼미리마트 델라페 상품 및 아이스드링크 전상품 구매 시 OK캐쉬백을 적립하면 평소보다 5배 더 포인트를 적립해준다.박대하 보광훼미리마트 영업본부장은 "이번 주도 고온현상이 이어져 더위를 식히고자 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아이스크림과 아이스커피의 혜택만큼은 소비자들이 올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잊을 수 있도록 더욱 폭넓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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