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모든 보험상품 브랜드화한다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대한생명은 보험을 어렵게 생각하는 고객이 부르기 좋고 이해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 작명 방식을 바꾸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보험상품을 CI(Critical Illness), 종신, 연금, 저축 등 4가지로 분류하여 상품군별 특징을 대표하는 단어인 건강, 사랑, 행복, 내일 등에 영문 `And'와 한글 `∼에는'을 의미하는 `&'을 조합하여 브랜드화한다는 것이다.CI보험(중대한 질병보험)에는 `건강&'을 붙여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종신보험에는 `사랑&'을 넣어 가장의 사망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가족에 대한 사랑을 이어가는 보험이라는 의미를 나타낸다.`행복&'으로 시작하는 연금보험은 노후보장 기능을 넘어 안정적인 미래 설계로 삶의 행복을 약속한다는 점을 표현하고 저축보험은 `내일&'을 조합해 커가는 자산으로 더 나은 내일을 설계한다는 뜻을 반영한다고 대한생명이 설명했다. 특정 고객층은 세분화해 어린이 보험에는 아이를 의미하는 영문 `i'를 붙여 꿈 많은 자녀와 평생 함께할 알찬 보험의 이미지를 담는다. VIP 고객용 보험에는 VIP를 의미하는 `V'를 붙여 고객의 자존심을 더욱 빛내줄 특별한 보험임을 강조할 예정이다.구도교 대한생명 마케팅기획팀장은 "오는 16일 출시되는 신상품부터 새로운 작명을 적용한다. 이름만 들어도 상품 성격을 금방 알 수 있어 고객이 더욱 손쉽고 정확하게 다양한 보험 상품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조태진 기자 tjj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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