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생활문화기업 CJ의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가 최근 미국 LA에서 열린 ‘2012 UCLA 댄스 마라톤(Dance Marathon)을 성공적으로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19일(현지 시간)까지 열린 ‘2012 UCLA 댄스 마라톤’은 2002년부터 에이즈에 걸린 아이들을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매년 댄스 참가자와 서포터즈, 운영 스태프 등의 참여자만 총 2000여명이 넘는다.이 행사에서 UCLA 학생들과 1200만명의 LA시민들은 26시간 동안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공연을 펼친다.비비고는 공식 후원사로 약 10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비빔밥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매장에서만 제공되는 ‘비비고 김’을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특히 비비고 로고가 해당 사이트는 물론 행사 티셔츠에 직접 노출돼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었다.곽한근 CJ 푸드빌 한식사업팀장은 “글로벌 현지 밀착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한식을 소개하는 공식적인 자리가 되는 동시에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커뮤니케이션 확대하는 기회로 글로벌을 대표하는 전문 한식 브랜드 이미지를 차근히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는 올해 상반기 중 미국 2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유럽 및 아시아 주요 국가 등 글로벌에 약 17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오주연 기자 moon170@ⓒ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