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아시아소비자대상]수선·교환 빠른서비스로 유명

여성복 부문 LG패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패션은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로 유명하다. 지난 2009년 고객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고객상담 인력을 10%가량 증원했다. LG패션의 고객서비스는 매장 선처리 제도로 운영된다. LG패션의 고객서비스는 당해 시즌 전 제품에 대해 매장 측에 권한을 위임해 매장 선에서 교환·수선·환불 등 정해진 규정에 근거해 처리한 후 본사로 차후 반품하는 형태로 운영돼 처리 속도를 3~5일 가량 단축시켜준다. LG패션의 고객서비스는 서비스 완료 후 고객의 자택이나 회사로 직접 전달해주는 도어 투 도어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이 역시, 고객이 매장으로 방문해 제품을 찾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온·오프라인 고객서비스가 전문적, 통합적으로 운영된다. LG패션은 온·오프 라인에서 브랜드별, 지역별 AS전담제도를 채택해 고객과 제품의 특성에 특화된 상담인력의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있다.CRM, 쇼핑몰 등 타 부서의 소비자 상담 인력들과 통합 근무를 통해 일관된 고객 서비스의 품질 및 서비스 연계의 용이함을 높였다. 이 외에도 2007년 하반기부터 헤지스 문화체험단을 모집해 파티, 공연, 전시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소비자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꾀하고 있다.박소연 기자 mus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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