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미국行 승객도 키오스크 이용하세요'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대한항공은 15일부터 미국으로 여행하는 한국인 미국비자 면제 프로그램 승객 대상으로 인천공항에서 키오스크(무인 탑승 수속기) 체크인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키오스크는 여행객이 스스로 공항에서 필요한 수속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셀프 체크인 기기를 말한다.키오스크를 이용해 체크인을 하면 선호하는 좌석을 직접 배정하고 탑승권을 출력하는 데까지 평균 2분여 정도 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대 9명까지 동시에 수속이 가능하다. 위탁 수하물이 있을 경우 셀프 체크인 후 키오스크 바로 옆에 위치한 수하물 전용 카운터를 이용하면 된다.키오스크 체크인 서비스는 그 동안 출입국 서류 확인을 위해 비자가 필요한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는 서비스 이용이 일부 제한돼 왔다. 이번 프로그램 개선은 키오스크 수속을 원하는 고객의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진행됐으며 앞으로 관광 및 상용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한국 국적의 미국비자 면제 프로그램 이용 승객이면 키오스크 체크인이 가능해졌다.
대한항공의 국제선 키오스크는 2007년 3월에 인천공항에 첫 도입돼 현재 인천, 김포, 부산공항과 해외 10여개 공항에서 10개국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인천공항의 대한항공 국제선 키오스크 이용객 수는 올해 11월까지 약 49만명으로 지난해 전체 이용객 수인 45만명을 넘어섰다.대한항공 여객운송부 김진호 팀장은 "미국행 고객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체크인 서비스 제공을 확대함으로 수속 시간 단축을 통한 공항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편의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김혜원 기자 kimhy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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