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 ‘상생 도우미’ 나섰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사진)가 상생을 위한 도우미로 직접 나섰다. CJ제일제당은 8일 김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과 지역 중소업체 대표들이 동반성장 브랜드 ‘즐거운 동행’ 출시를 기념해 서울역 롯데마트에서 시식 및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최초 동반성장 브랜드의 의미를 재차 강조하기 위해 대기업과 중소업체 대표들이 직접 현장 판매까지 나선 것이다.이번 행사는 동반성장 관련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되고 있는 가운데, 실질적인 ‘동반성장’의 첫 성과물을 기념하고 ‘동반성장’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준비됐다. 단순한 브랜드 런칭, 매출 증대를 위한 단편적인 행사가 아닌, ‘즐거운 동행’이 대기업과 중소업체의 ‘동반성장’의 결실이라는 부분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는 김 대표를 비롯해 김태준 식품사업부문 부사장, 김종현 경영지원 부사장, 정태영 영업총괄 부사장, 유경모 상생경영팀 상무 등 총 7명의 경영진들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판촉활동에 참여한다. 또 ‘즐거운 동행’이 적용되는 ‘여수 돌산갓(김치)’ 김성원 대표, ‘안동 제비원(장류)’ 최명희 대표도 행사에 동참했다. 이들은 두부, 김치, 장류 등 ‘즐거운 동행’ 제품들을 활용한 시식음식을 제공하고, 제품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으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는 에코백(Eco Bag), 냄비받침 등 경품을 제공했다.김 대표는 이날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업체 브랜드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CJ제일제당은 이번에 처음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동반성장 제품들이 국가대표급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지난달 중순에 출시한 ‘즐거운 동행’은 CJ제일제당과 상생협약을 체결한 지역 중소업체 브랜드들이 공동으로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최초의 ‘동반성장 전용 브랜드’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강욱 기자 jomarok@ⓒ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