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국내외서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는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Like(좋아요)'라는 테마로 '기아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된 기아차의 디자인과 성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통'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기아차는 2007년 디자인을 주제로 한 기업 PR 광고를 국내에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대규모의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업 이미지 캠페인의 커뮤니케이션 핵심 전략으로는 '도전적인(Challenger)', '자유롭고 활발한(Spirited)', '인간 중심적인(Human-driven)'이라는 3대 브랜드 지향점을 새롭게 수립했다.첫 번째인 ‘도전적인' 브랜드는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과 디자인을 시도하고 선보이면서 새로운 가치와 기준을 창출해온 기아차 특유의 역동적인 도전정신을 의미한다.또한 기아차의 목표 고객인 '마음이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자유롭고 활발한'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과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추구하는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마지막으로 자동차가 더 이상 기계가 아닌 사람과 함께 발전하는 인간 삶의 일부임을 강조하기 위해 친환경, 안전 및 편의사양 등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기아차의 신기술을 중심으로 '인간 중심적인' 브랜드 지향점을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에 담아낼 예정이다.기아차는 3대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향후 2~3년 동안 지속적으로 전 세계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기업 이미지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Like(좋아요)'라는 테마로 실시되는 기아차의 첫 글로벌 기업 이미지 캠페인은 27일 독일, 프랑스, 브라질 등 해외 주요 7개국에서 티저 기업 광고와 기업 이미지 캠페인 페이스북 오픈 등으로 시작되며, 이어 11월1일 국내에 글로벌 기업 광고 본편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김혜원 기자 kimhy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혜원 기자 kimhye@ⓒ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