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임산부용 비타민으로 건기식 시장 진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남양유업이 19일 임산부를 위한 종합 비타민제인 '메가비트'를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가비트'는 남양유업이 주요 분만전문병원 의사들과 2년여 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개발한 종합 비타민제로 임신 중인 여성에게 필수적인 12종의 비타민과 3종의 미네랄, 셀레늄, 엽산, 식물성DHA 등을 함유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메가비트'의 출시와 함께 산부인과 병원과 조리원 등에서 대대적인 홍보에 돌입하는 한편, 기존의 분유 영업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 남양유업은 자사의 분유 제조 기술 및 영업 노하우를 총동원해 제품의 품질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차별화하는 한편 소비자와의 1 : 1 상담 마케팅을 통해 임산부용 비타민 제품을 이용하지 않거나 외국산 제품을 이용하던 임산부들까지 고객으로 유치, 전체 시장 규모를 키워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성장경 남양유업 전무는 "남양유업이 임산부와 아기의 건강에 관한 전문 기업인만큼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의 목표는 임산부용 비타민 시장에서 점유율 20%를 넘어서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종합비타민 시장은 연간 4000억원 규모로 그 중 임산부용 비타민 시장은 연간 300억원 가량으로 추산된다. 업계에서는 출산율이 2009년 1.15명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 1.22명으로 증가한데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산모용 비타민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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