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의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카카오톡이 활용된다. 카카오톡이 새롭게 선보인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통해 발 빠르게 쇼핑정보를 제공키로 한 것.14일 롯데백화점은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플러스친구는 카카오가 기존 카카오톡에 기능을 추가해 새롭게 개발한 실시간 메시징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친구를 추가하는 것처럼 플러스친구를 추가하면 관심 있는 브랜드의 소식이나 스타, 잡지, 방송 등의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사용자는 롯데백화점 관련 정보 검색은 물론, 실시간 업데이트된 행사나 프로모션 정보들을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카카오톡은 현재 26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어 이번 제휴로 롯데백화점으로서는 카카오톡의 편리하고 빠른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쇼핑정보와 세일정보 등 다양한 혜택을 실시간으로 발송할 수 있는 신규 마케팅 도구를 가지게 됐다.롯데백화점은 이번 플러스친구 서비스 오픈 축하 행사로 롯데백화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한 고객께 즉석에서 당첨 확인 할 수 있는 경품행사를 통해 총 2만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 플러스친구 등록이 가능하며, 우선 신규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플러스친구를 등록할 수 있다.정승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 상무는 "이번 카카오톡과의 제휴로 롯데백화점은 동업계와 차별화된 또 하나의 마케팅 도구를 가지게 됐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들에게 앞으로 지속적인 혜택과 유익한 쇼핑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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