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삼양식품이 7월 말 출시한 하얀국물의 신개념 짬뽕 라면인 '나가사끼 짬뽕'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이 8월 한 달 동안 약 300만개가 팔리며 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이 같은 인기에 이마트에서는 8월 넷째주 라면 판매 순위 7위에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시장에서 신제품 출시 후 초기에 20억 원의 매출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고 평가된다"며 "기존 라면들이 주로 쇠고기육수의 진한 붉은색 국물인데 반해 해물과 야채를 풍부하게 넣은 하얀색 국물에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끈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라면시장에서는 하얀국물 라면시장을 개척한 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과 한국야쿠르트의'꼬꼬면'이 소비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관심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온라인 공간으로 이어져 커뮤니티 게시판, 블로그, 트위터 등에서 하얀국물 라면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 형성과 비교시식 등 다양한 이야기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 출시 후 일반매장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및 일일장터 등 소비자 접점에서 제품 홍보와 판촉행사를 진행하며,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시식후기 및 블로그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양식품은 오는 15일 창사 50주년 및 '9.15라면데이' 를 맞아 할인 판매와 대대적 시식회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이달 중순경 '컵라면 나가사끼 짬뽕'도 출시해 새로운 라면 트렌드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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