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구청장 현장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직소민원실' 운영해 좋은 반응 얻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구민 고충과 애로사항을 찾아 현장에서 해결방안을 찾는 ‘직소민원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직소민원실은 구민과 직접 소통하며 사람중심 현장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청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사항이나 진정 민원 중 반복 · 고질 · 집단민원에 대해 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구민과 대화를 갖고 개선 방안을 찾아 민원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통학로 개설 민원 현장을 찾아 관계 공무원들과 개선책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양평동5가 준공업지역 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통학로를 개선해 달라는 민원에 대해 조길형 구청장과 관계부서 직원들이 직접 현장 답사했다.주민 의견을 반영해 횡단보도·과속박지턱 설치,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을 실시, 아이들이 마음놓고 다닐 수 있는 통학로를 조성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CCTV설치, 환경정비 등 현재까지 총 12건에 대해 현장방문 민원을 해결했다.구는 이와함께 구정 발전을 위해 구민 창안 등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공한 민원인을 초대해 격려하는 한편 채택된 창안에 대해서는 포상도 실시한다. 조길형 구청장은“앞으로도 다양한 청렴시책으로 사람중심 현장 행정을 펼쳐 구정의 신뢰와 구민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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